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본문내용

본문

취업자료실
+ Home > 취업정보센터 > 취업자료실
[웹툰] 5화 - 두드리면 열릴 것이다 -
  • 작성자
    김경화
  • 등록일
    2017-11-22 12:33:39
    조회수
    186

웹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5화 두드리면 열릴 것이다.!

하반기 채용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곧 있을 청년 취업박람회 갈 거리?

응 준비하려고 하고 있어

그것보다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입사 지원 하려는 데 그게 더 문제네

감회가 새롭군

직업심리 검사 결과 나왔을때만해도 뭔가 싶었는데 몇 달 사이에 나도 참 많이 변했어

이제는 나도 준비가 됐으니까 그래 이제부터 진짜다

채용정보, 우대채용정보, 기업형태별, 직종별, 기업정보, 중소기업, 기업현장탐방

기업은 잘몰랐던 기업인데 회사가 안정적이고 탄탄한 것같네 스페인어 전공자 우대에다 출퇴근 거리도 가까워

마감이 내일 모레 준비 할 시간이 되려나?

당장 입사지원서부터 받아놓고 지월한 준비를 해야겟다.

오 여기는 대기업인데 신입공채에 해외 영업 부문이 잇네 채용 사이트 들어가 볼가? 으 역시 필기시험에 면접도 몇 차례씩이나 전형절차가 엄청나군 그래도 일단 지원해보기로 하자!

이 회사도 면접 일자가 24일이네 이거 이러다 하루에 두 번 면접 보는 거 아냐? 일정이 너무 빡빡해

취업 스터디를 하면서 점찍어둔 회사들은 아직 채용을 안 하고 있으니 불안하네 관심기업으로 일단 등록해주다!

입사 지원 동기니까 여기서 이 회사의 강점을 먼저 언급해 주고 이기업이 주력하는 부분에 내가 어떤 장점이 있는지 이 뒷부분에 추가해야겟다. 음 성장과정은 막 쓰지 말고 이회사 인재상에 맞춰서 쓰라고 했지? 회사 홈페이를 다시 봐야겟다.

나는 그동안 배웠던 모든 노하우를 동원해 입사지원서를 준비하면서 면접 상황까지 대비했다.

그러는 사이 하나씩 하나씩 마감 일정이 다가왔다.

웹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어떡해 시간이 얼마 안 남았는데 영 마음에 안 들어 아무래도 이 문장은 조금 더 손 봐야겠는데

시간이 없으니까 일단 접수!

헉 1분 전 하마터면 접수 못할 뻔 했네

다음 기회에 , 아쉽게도, 다음에 좋은 결과를,

아아 도대체 몇 번째 미그러지는 거야 점점 자신이 없어져 가

드디어 서류전형 합격이다. 해낼 줄 알았어

간신히 면접의 기회를 잡게 된 나는 그동안 취업스터디를 통해 익혔던 모든 노하루를 동원해 면접에 임했다.

그러나 막상 실전에 들어가니 취업의 문은 높고 단단했다.

한나비님 이번 채용에 귀하를 채용하지 못하는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발전을 기대하며 많은 관심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비야 여기야 얼굴이 왜 이렇게 까칠해

지원했던 몇 군데 회사에서 다 떨어지고 나니깐 입맛도 없고 기운도 없어서 그래

여기서 많이 알아보고 또 도전해 보면 되지 현장 면접도 하니깐 분명 또 기회가 있을 거야 알았지?

우리 회사는 신생기업인데 그래도 우리회사에 대해 알고 있는 게 있으십니까?

네,, 꾸준함은 운을 이긴다.는 사장님의 모토 아래 의류벤더시장에 3년 전에 뛰어들어 내실을 다져온 회사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이런 성장 기업에 뛰어들어 함께 제 꿈을 이루고 싶은 마음에 지원하게 됐습니다.

좋습니다.

의류벤더 업무에 관한 경험은 없으시네요 뭐 일이야 배우면 되는 거니깐 그건 그렇고,, 질문 하겠습니다. 다른일들도 만만치 않지만 이 분야에서 일하려면 제일 필요한 업무 능력이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웹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는 의사소통 능력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직원간의 소통이 원할해야 효율적인 업무 진행과 최고의 결과를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해외영업은 인종과 종교 나라를 먼저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어야 성과를 낼 수 있기에 소통능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고하셧습니다.

어때요?

어디서 교육을 다 같이 받고 왔나 대답들이 한결 같아. 자기소개서 이상으로 보여주는 것도 딱히 없고 뭐 맞느 말들이긴 하지만 어찌된 게 자기만의 색깔은 없는 것 같아. 일에 대한 진정성있는 자기 스토리를 갖추지 못했다는 것이지. 우리가 원하는 인재는 그런 걸 같춘 인재인데

뭐지? 그동안 나름대로 잘 준비했다고 생각했는데 부족했어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지

나는 그동안 취업 실전에 대비해 충분한 준비가 됐다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그건 나의 착각이고 오만이었다 맞는 답을 제시했지만 그 단은 천편일률적인 대답이지 나, 한나비의 대답이 아니었다.

나는 다시 시작햇다. 직무연관성에 맞춰 나의 경험들을 추리고 그 중에 내가 느꼇던 점을 다른 지원자들과 차별화되도록 다시 정리했다.

축하합니다. 신입채용 1차 서류전형에 합격 하셨습니다.

예쓰 그래! 이번에는 더 제대로 준비해서 가는 거야! 귀사에서 저를 뽑아야 하는 이유에 대한 질문에 답하겠습니다.

저는 대학 내내 편의점 및 백화점 등에서 고객을 상대하는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매일 불특정 다수의 고객에게 같은 물건이라도 어떤 계절, 어느 시간대에 따라 어떤 상품이 잘 팔리는지 고객들의 불편사항에 대해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배운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만약 입사한다면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화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제일 우선순위에 두고 시작하겠습니다. 귀사에서 바라느 ㄴ인재상도 저의 이런 능력과 맞물려 있다고 자부합니다.

웹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