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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행정 개요

산업계의 정보화가 진전되면서 영업, 재무, 생산 등의 분야에 대한 경영분석은 물론 데이터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사무자동화의 필수 프로그램인 스프레드시트(Spreadsheet), 데이터베이스(Database) 활용능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정보화 시대의 기업, 기관, 단체 구성원들에 대한 정보기술능력 또는 정보기술 활용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시험을 통하여 정보기술 관리 및 실무능력 함양하여 취업의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무행정 산업체 도입 및 활용 현황

  • 1. 산업계의 정보화가 진전 현재 100%이상 프로그램의 도입으로 데이터의 중요성이 요구된다.
  • 2. 사무직으로서 업무대비 100%로 활용되므로 취업 시 기본 소양으로 분류된다.

사무행정 교육을 통한 기대효과

01 워드프로세싱 프로그램인 아래한글/MS워드를 이용하여 하나의 형태로 구성된 실무적인 문항을 통해, 다양한 기능의 문서작성 능력을 배양하여 가독성과 전달성 있는 전문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실무자를 배출한다.

02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인 엑셀/한셀을 이용하며 실무에서 활용도가 높은 문서작성, 함수, 데이터 분석, 차트 작성 등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다양한 형태로 추출하고 가공할 수 있는 실무자를 배출한다.

03 프리젠테이션 프로그램인 파워포인트/한쇼를 이용하며 다양한 기능과 전달 내용을 시각화하는 능력을 배양하여 파우풀한 프리젠테이션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실무자를 배출한다.

사무행정 교육대상 및 취업방향

강의대상
  • - 기업체 사무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
  • - 단순 사무원에서 사무관리직으로 이직하려는 경력직 사무원
  • - 다른 분야에서 사무직으로 전직하려는 사무원
취업분야
기업체 사무부서, 물류관리직, 생산관리직, 자재구매관리직, 경리/회계사무원. 총무사무원 ERP운영사무원 등 사무관련 전반
관련자격증
ITQ정보기술자격(한글,엑셀,파워포인트), 컴퓨터활용능력 2급